홍준표 대구시장, “공무원, 선거 중립 지켜달라”…”대구마라톤, 3·1절 개최 추진하라”
홍준표 대구시장, “공무원, 선거 중립 지켜달라”…”대구마라톤, 3·1절 개최 추진하라”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4.04.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8일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연 간부회의에서 "2024 대구마라톤대회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무 사고없이 끝나 관계 공무원과 경찰,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교통 통제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내년도에는 선수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3·1절 개최를 추진하라."라고 했다.

기획조정실이 한 '1분기 신속집행 결과 및 2분기 전력 당부'를 들은 뒤 "연말에 공사를 발주해서 비난받는 일이 없도록 인건비, 복지비 등 법정 비용을 제외한 모든 사업 예산에 대해 상반기 내 조기 발주를 완료하라. 아울러, 국비사업 집행에 철저를 기해 반납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라고 했다. 

교통국이 "달빛철도사업이 국토부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단선으로 완료하고 현재 예타면제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하자 "예타면제 확정 후 있을 사업계획적정성 검토  때에 복선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기재부·국토부와 협의하라."라고 했다.

공항건설단이 한 'SPC 구성 및 군 공항 공공토지비축사업 신청' 보고를 듣고는 "SPC 공모 참여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에 후속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하라. 경북도와 의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복수화물터미널에 대해 지지한다."라고 했다. 

홍 시장은 도시건설본부에 "최근 동구 혁신도시 관급 공사 업체의 부실 시공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 부실 시공에 일벌백계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발생한 시공 하자를 정리하여 건설업 면허취소 사유가 되는지 검토하라."라고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지금까지 공무원들이 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었다. 선거가 끝날 때까지 선거 중립을 엄정히 지켜달라."라고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가운데 빨간색 웃옷).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가운데 빨간색 웃옷). 대구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