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2일까지 교육 급여와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 운영
경북교육청, 22일까지 교육 급여와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 운영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4.03.0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22일까지 집중 기간으로 정해 교육 급여와 교육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교육 급여는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구의 초·중·고 학생에게 교육 활동 지원비를 주는 제도이다.

올해 교육 활동 지원비는 연간 초등학생은 46만 1000원, 중학생 65만 4000원, 고등학생 72만 7000원이다.

교육비는 입학금·수업료, 학교급식비, 학교 운영 지원비, 교과서비, 방과후학교 자유 수강권(연간 1사람에 최대 60만 원), 교육 정보화(컴퓨터, 인터넷 통신비) 등을 지원한다.

기존에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을 받는 학생은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신규로 지원을 희망하는 보호자나 학생은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복지로 또는 교육비 원클릭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활동 지원비는 이용권(바우처)준다.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이용권 신청을 따로 해야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 급여와 교육비 지원은 집중 신청 기간이 지나도 연중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급여와 교육비가 확정 뒤에 지원되는 점을 고려해 되도록이면 학기 초인 3월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학생의 교육 활동에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이번 집중 신청 기간에 신청하시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