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오픈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오픈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3.09.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인 '투어054'가 5일 운영에 들어갔다.

5일 경북도에 따르, 경북 지역 전화번호 054와 tour(여행)를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최근 온라인(모바일)을 중심으로 관광 상품 거래 비중 늘면서 네이버·카카오 등 대형 민간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에 유통판매가 집중되고 있다. 수수료 과다, 품질 저하, 수익 구조 악화 등 지역관광산업체 부담이 늘고있다. 

민간 OTA 플랫폼을 통한 판매·유통 의존도를 줄이고 지역 주도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현하고자 '투어054'를 5일 정식으로 오픈한다. 

투어054는 지역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를 촉진하고자 상품 등록 및 판매, 관리, 홍보 마케팅 등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판매자는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만 해도 11번가, 쿠팡, 옥션, 여기 어때 등 외부 판매 채널과 자동으로 연동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판매 수수료 할인 혜택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등록 판매 채널의 구매 현황 및 사용 내역, 취소·환불 등 실시간 데이터 관리와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투어054를 이용하면 경북 대표 관광상품인 경북e누리, 경북투어패스를 비롯해 지역 시군 22곳의 관광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할인 패키지 상품과 할인쿠폰, 적립금, 온라인 경품 등 특별 프로모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오픈 기념으로 투어054몰 회원 가입 이벤트를 9월 한 달 동안 열어 회원 가입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도 및 시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광상품과 연계해 사업을 진행하며, 내년에는 민간 영역까지 사업 규모를 확대해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