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우수식품’ 기업·제품 공모
대구시, ‘대구우수식품’ 기업·제품 공모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3.05.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가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대구우수식품 인증에 참여할 기업 및 제품을 모집한다. 

대구우수식품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대구 대표 식품을 말한다. 2022년 ㈜홍두당의 단팥빵, 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의 팔공산명품김치, 성경순만두의 대구전통 납작만두, ㈜풍국면의 풍국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치즈떡볶이 5개 제품이 1호로 인증됐다.

대구시에 본사 및 생산 시설을 둔 식품 및 축산물 제조·가공업체가 대상이다. 설립일로부터 3년 이상, 제조시설 규모 100㎡ 이상,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최근 2년 동안 품목 제조 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지 않아야 한다. 안전성과 관련된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지 않은 제품이어야 한다.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 등 서류를 갖춰 위생정책과에 방문해 내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올해는 식품과 더불어 축산물가공품까지 인증 범위가 넓혔다. 막창 등 축산물제조 및 가공업소 가공품도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품질관리를 위한 방사능 검사, 안전성 검사 등 사후 관리와 함께 판로 다변화 정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안전함, 품질, 지역 대표성을 지닌 '대구우수식품' 판로를 뚫고자 공공기관 및 집단급식소 등 소비 촉진 홍보,  매체 활용 대시민 홍보,  이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 지원,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을 추진했다.

대구시 지원을 발판으로 2022년 대구우수식품 5개는 판매 금액이 지난해에 견줘 21억 원 정도 늘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