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회 연다
행복북구문화재단,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회 연다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3.05.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북구문화재단이 15일부터 7월 1일까지 어울아트센터 갤러리 금호에서 '그림엄마와 함께하는 이야기도, 그림도, 남달라' 전시회를 연다.

'그림엄마와 함께하는 이야기도, 그림도, 남달라'는 발달장애라는 특수 계층 예술가에게 균등한 창작 활동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다. 

10여 년 동안 발달장애 미술작가를 발굴하고 국내외 전시를 기획한 한젬마 크리에이티브디렉터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는 한젬마 감독이 운영하는 네이버카페 그림엄마에 소속된 대구·경상 지역의 발달장애 예술인 24명이 참여한다. 

회화, 도예, 미디어, 웹툰, 입체, 설치 등 여러 분야의 작품을 선보일인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단체로 관람하면 전시설명서비스(도슨트)와 연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젬마 예술감독은 "발달장애 작가들은 관심가는 대상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반복해 그린다. 본능적으로 그리는 이 과정에서 교육으로는 절대 볼 수 없는 독창성이 발현된다. 반복과 집착은 사실 미술의 관점에서는 엄청난 무기다. 온종일 그림에 몰두하는 이들은 어마어마한 작업량을 바탕으로 순수하면서도 거침없는 표현력을 펼쳐내 실험적이고 자유분방한 세계로 훌쩍 나아간다."라고 했다.

[김수광 작품 '정글에 간 무지개 코끼리. 행북북구문화재단 제공]
[김수광 작품 '정글에 간 무지개 코끼리. 행북북구문화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