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ESG경영 확산에 성과
대구도시개발공사,  ESG경영 확산에 성과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2.12.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가 2022년 한 해 동안 경영혁신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 확산에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대구대공원 조성사업 가운데 A2블록 아파트단지는 공원에 둘러싸인 지형적 특성을 살려 자연과 더불어 사는 힐링주거공간으로 조성하는 컨셉을 인정받아 지난 16일 국토교통부 설계공모대전 온라인 국민선호도 조사에서 최수우작품(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공공임대주택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CPTED)을 추진해 지난 10월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6일 지역 복지 전문기관 및 사회적협동조합과 '대구도시개발공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주거 취약계층의 안전과 주거복지를 높이고자 했다.

청아람봉사단을 통해 친환경 줍깅, 사랑의 연탄 및 김장나눔 봉사활동 등을 펼쳤다.

ESG경영 실천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7일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주관하는 2022 ESG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내년에 대구시에서 위탁받은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입주민 대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층 강화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대비하여 상생 자매결연을 맺고 1사1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협업활동 등을 확대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고 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