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온라인여름학교 운영
대구교육청, 온라인여름학교 운영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2.07.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이 7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대구온라인여름학교를 운영한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 지원 사이트다. 주요 학습 개념을 재미있는 동영상과 퀴즈 형식으로 제공한다.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내용을 확대하고 주제 중심 학습 콘텐츠를 새로이 추가했다.

기초ㆍ기본 학력와 주제 중심 학습이라는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눠 영역마다 카테고리 2~4개를 뒀다. 학생이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초ㆍ기본 학력 영역은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 초3~6학년 1학기 주지교과의 주요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e-학습터 기반 '여름방학 탄탄교실' , 초 1~6학년을 대상으로 주중 저녁 7시에 하는 유튜브 기반 실시간 수업인 '온학교', EBS의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를 만나볼 수 있다.

주제중심학습 영역은 학교가자닷컴이 운영하는 '온라인 여름캠프'와 연계해 주제에 따른 일일학습 및 주 2~3회 라이브 수업을 할 수 있다. '알쓸굿잡'은 생활 속 유용한 지식과 상식, 유머, 지혜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을 볼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서 '대구온라인여름학교.com'을 검색해 들어가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