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계약금 안심보장제
롯데건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계약금 안심보장제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2.03.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달서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아파트 부문 계약자들에게  계약금 안심보장제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계약금 안심보장제는 분양 뒤 일정 시점에서 계약 해지를 원할 때 위약금 없이 계약금(옵션비용, 제세공과금 등 일부 제외)을 계약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를 말한다. 

계약자가 계약 해지를 요청하면 기존 분양했던 아파트를 별도의 조건 없이 해지해주고 계약금도 모두 보전한다. 

롯데건설은 특약 해지 접수 기간 안에 해지 요청이 들어오면 입주 지정기간 종료일까지 계약을 해지하고 계약금도 전액 환불해주기로 했다. 발코니 확장 비용에 대해서도 계약금 안심보장제에 포함해 계약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계약금 안심보장제는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져만 가고 있는 가운데 실수요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롯데건설이 도입했다. 계약자는 주택가격 하락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부동산을 매도해야 할 때에도 적절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했다.

롯데건설은 계약금 안심제 뿐만 아니라 '특약해지금' 또는 '입주지원금'도 함께 지급할 계획이다. 특약해지금은 계약 해지가 진행되더라도 기존 계약자들에게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제도다. 원 계약의 계약금 완납일 익일부터 입주개시일까지 일할하여 계약금에 연 5.0% 가산한 금액을 기존 계약자(계약해지 당사자)에게 지불할 계획이다. 

기존 계약을 유지하는 입주민에게도 혜택이 돌아간다. 입주지원금은 특약해지금과 동일한 조건으로 책정(계약 완납일 익일~입주개시일, 연 5.0%)됐으며 입주민(본계약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달서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달서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대구시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최고 지상 48층짜리 3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529가구를 갖춘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전용면적 84㎡ 단일형으로 구성한다. 견본주택은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마련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