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17일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롯데건설, 17일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1.12.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17일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을 열어 분양에 나선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지하 5층~최고 48층짜리 3동에 아파트 481가구와 오피스텔 48실을 갖춘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형 217가구,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로 구성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만 들어선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단지 주변에 구마로를 두고 있다. 와룡로를 거쳐 감삼동과 용산동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근거리에 두고 있다.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본리도서관 등과도 인접하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두고 있다. 

면적이 66만여㎡에 이르는 학산공원을 걸어서 오갈 수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관계자는 "대구시가 2026년까지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 대구시청 신청사를 짓기로 했다. 대구시청이 달서구로 이전해오게 되면 산하기관뿐만 아니라 법무사세무사 등 관련 업종 종사자 등도 함께 이주해오면서 새로운 행정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의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본리네거리 주변의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8000여 가구에 이르는 달서주거벨트의 모습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라고 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161에 있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마련한다. 입주민들이 실제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견본주택을 꾸민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을 둘러보며 향후 적용할 공간 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고 구상 물품을 백화점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