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오피스텔 25일 분양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오피스텔 25일 분양
  • 조현배 기자
  • 승인 2018.10.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은 10월 25일 주거용 오피스텔 '시지 코오롱하늘채스카이뷰' 견본주택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지 코오롱하늘채스카이뷰는 옛 이마트 시지점 터인 수성구 신매동 566-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46층짜리 4동에 686실 규모로 짓는다. 46층짜리는 수성구 시지권에서는 최고층이다. 주차대수는 892대에 이른다.

모두 전용면적 기준 84㎡짜리 중소형으로 꾸몄다.

형태를 A, B, C 타입으로 나눠 4베이, 4.5베이, 광폭테라스, 이형테라스, 최상층 독립형 다락방 설계 등 11개 유형 평면특화설계를 적용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코오롱글로벌이 구축한 음성인식이 접목된 지능형 홈IoT 플랫폼 '하늘채IoK’를 선보인다.

원패스 시스템과 헤파필터가 적용된 스마트 실내환기 시스템, 무인택배, 지하 계절창고도 제공한다. 특등급 내진설계를 적용한다.

수성구 시지권은 대구지하철 2호선을 따라 형성된 대구 동부권 주거 중심지로 생활 인프라가 갖췄다.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바로 인접해 있다.

스포츠활동과 주말여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구스타디움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가 인접해 있다.

이마트 경산점와 홈플러스 대구스타디움점 등 대형 마트와 대구시립미술관을 가까이 두고 있다.

단지 인근에 법조타운과 대구대공원, 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수성알파시티 등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걸어서 청림초등학교, 시지중학교, 시지고등학교를 등·하교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역세권  입지와 초고층이라는 상징성에다 특화설계라는 삼박자를 두루 갖췄다. 청약통장 없이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라고 했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1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한 뒤 11월 7, 8일 이틀 동안 정당 계약을 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928-2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