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이소 입점 농가·업체 모집
경북도 사이소 입점 농가·업체 모집
  • 조현배 기자
  • 승인 2019.05.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가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 입점할 농가와 업체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경북 농・특산품을 생산하거나 가공하는 업체, 농림수산경영체 등은 신청할 수 있다. 사업장을 경북에 두고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한다.

경북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 등과 경북 재료가 5%이상 들어있는 품목, 지역특성과 전통성을 나타낼 수 있는 특산품 및 농가 체험상품, 우수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한 품목(경상북도 우수농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우수농산물(GAP)·친환경 인증, 지리적 표시 등록 제품 등)은 입점할 수 있다. 

담배와 의약품 등 식품위생법과 통신판매법에 나와 있는 판매금지 품목은 입점할 수 없다.

입점 업체로 선정되면 외부몰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사이소 전용관과 우체국·농협·톡스토어 사이소 전용관에 입점한다. 수수료 2%를 면제받고 농산물 직거래행사나 할인행사 때 지원을 받는다. 

사이소(www.cyso.co.kr) 홈페이지에 들어가 사이소 입점 안내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와 서류 등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거쳐 입점 농가와 업체를 결정한다.

사이소 고객센터(1644-4245)에 물으면 입점 관련 내용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사이소는 지난해 매출액 70억 원에 이른다. 농가와 업체 866곳이 입점해 있다.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1만 3000여 가지를 판매하고 있다. 

사이소 로고. [경북도 제공]
사이소 로고. [경북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