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 29일 대구 달성군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
금호산업, 29일 대구 달성군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0.05.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산업이 29일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 견본주택을 열어 분양에 나선다.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521-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짜리 8동에 아파트 869가구, 오피스텔 76실을 갖춘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231㎡,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한다.

아파트는 6월 1일 특별공급,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6월 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비조정대상지역인 대구 달성군에 공급되는 단지로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덜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을 단지 바로 앞에 둔 초역세권 단지다. 대구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가까워 수성구, 달서구 등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옆으로 다사초교와 유치원이 인접해 있다. 다사중교, 다사고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죽곡지구 학원가와 계명대학교가 가깝고 달성군립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죽곡생활권에 위치해 대실역 주변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수영장과 휘트니스센터를 갖춘 달성문화센터가 가깝다. 다사읍 주민자치센터, 다사우체국, 행정복지센터 등이 가까이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과 이마트 성서점, 홈플러스 성서점 등 대형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다사근린공원과 죽곡어린이공원이 있고 금호강 수변공원과 금호강 자전거도로와 가깝다. 

다사체육공원과 대구 야경 명소로 유명한 강정보유원지, 디아크문화관과 가깝다.

단지 안에 중앙광장과 다목적 잔디마당, 수공간, 파인가든, 가든루프 등을 조성한다. 어린이놀이터 2곳과 유아놀이터 1곳을 만든다.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탁구장,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등이 들어선다.

단지 안 2개 층에 연면적 3358㎡ 규모로 상업시설을 갖춘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마련된다.

입지적 특장점, 단지 배치, 세대내 각 실 모형(3D) 등 상세 정보를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금호산업 제공]
[금호산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