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내 집 마련 신청 받아…청약통장 없어도 신청 가능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내 집 마련 신청 받아…청약통장 없어도 신청 가능
  • 조현배 기자
  • 승인 2022.01.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초고층 주거복합단지인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내 집 마련 신청을 받고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대구시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에서 지상 최고 48층짜리 3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529가구를 갖춘다.

전용면적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84㎡ 단일형으로 구성한다. 

14일부터 26일까지 내 집 마련 신청을 받고 있다.  

내 집 마련 신청은 청약 뒤 계약에 앞서 남은 일부 물량을 분양하는 절차를 말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만19세 이상으로 일정 자격 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까다로운 청약 자격 요건이 없어 가점이 낮거나 기존에 주택을 보유해도  내 집 마련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어 기존에 당첨된 사례가 있어도 신청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내 집 마련 신청은 분양 문턱이 훨씬 낮아진 셈이다. 더욱이 선착순 분양보다 우선적으로 분양을 받아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내 집 마련 신청은 선착순 분양과 마찬가지로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 수에서 제외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입주 전에 전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했다.

광역시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은 3년이다. 3년이 지나야 소유권 이전 등기 없이 전매할 수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3면 발코니 확장으로 실제 사용 공간을 넓혔고 안방 대형 드레스룸에 홈 오피스룸(유상 옵션)을 배치하는 등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161에 들어선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마련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제공]